박주원-안산 상록구갑 국회의원 후보자 for Android
박주원(남 57세 朴住源)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졸업(법학박사)
(전)민선 4기 안산시장
(현) 국민대학교 법과대학 겸임교수
“민원(民願)을 외면하면 민원(民怨)이 생긴다.”
민원(民願). 즉 시민이, 국민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늘 귀를 기울이면서 국민의당에 대한 국민들의 희망이 절망을 위로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양당 중심의 낡은 정치를 대체하는 대안정당으로 국민을 위해 일하는 정당, 기득권이 아닌 민생을 챙기는 정당의 일원으로서 상록갑을 시작으로 저의 꿈과 비전은 76만 안산시민들에게 새로운 정치적,경제적 희망으로 하나 된 안산을 만들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 같이 한결같은 자세로 옳다고 믿는 일은 거침없이 추진하고, 바다와 같은 인품과 포용력으로 장맛비에 불어나지도 가뭄에도 마르지 않는 국민이 원하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공약을 남발하지도 않겠으며 할 수 있는 공약만 말씀드리고 그 공약만 지킬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현실에 입각하여 안산시민과 안산시가 안고 있는, 특히 상록 갑 지역의 발전을 도모 하면서도 안산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공약을 제시 하겠습니다.
공약 사항
희망드림1. 본오뜰개발로 신(新)안산 새경제시대를 열겠다.
- 수직농장, 버티컬펌(Vetical Farm)전문농경시스템을 통한 복합농업, 문화체험공간 조성으로 6차 산업과 인공지능·ICT 4차산업의 진원지로 육성하겠다. - 녹색 신성장 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펌스퀘어, 에버 그린펌 테마파크를 조성하겠다. - 전문특화 상록농생명과학고등학교, 4차 산업 인공지능·ICT산학연 클러스터, 어르신들을 위한 청
춘문화대학 설립, 당당한 엄마를 위한 여성새로일하기-엄마자리™센터를 반드시 만들겠다.
희망드림2. ‘365일 24시간’ 민원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겠다.
- 정당사상 최초로 국민의당 경기도당을 안산에 유치했다. 그런 경기도당에 25시 민원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하겠다. - 민관협력을 통한 24시간 전자제품 A/S, 의료 및 약국 서비스를 확대하겠다.
희망드림3. 녹색성장을 위한 신성장산업 기반을 조성하겠다.
- 반월산단, 시화산단을 연결하는 스마트HUB의 ‘Post IT Cluster'를 구축하겠다. - 첨단산업과 지식기반산업 적극 투자를 통한 상록구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하겠다.
희망드림4. 일거리 창출로 취약계층·청년 일자리 및 창업을 지원하겠다.
- ‘한국판 로젠타플랜’을 통해 맞춤형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다.
희망드림5. 안산 행복마을 조성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
- 귀촌타운식의 도시형 타운주택으로 주민들의 주거행복권을 실현하도록 하겠다.